오늘은 오전에 비닐온실 비닐 씌우기와 문 설치, 오후에는 좌우 비닐창 개패기 설치와 관수시설 설치 실습을 했다. 비닐온실 하단 30cm정도 높이에 90cm 폭의 비닐을 설치하고 흙으로 덮었다. 이것으로 비닐온실이 바람에 들리지 않게 된다고 한다.
JKH 총무의 제안으로 KMS 총무와 YHS씨가 준비하여 오후 4시에 실습을 마치고 김진수 이장과 막걸리를 마셨다. 여자분들이 안주로 도토리묵을 마련했다. 김진수 이장은 풍암리에 명예주민제도가 있다며 명예주민 신청하고 풍암리 주민으로 마을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했다. 강원도 어느 마을의 박힌 돌, 굴러온 돌, 굴러올 돌 이야기를 하며 원주민과 이주민의 조화로운 화합에 관해 관심이 많다고 했다. 농촌이 고령화되고 마을의 존폐를 걱정해야 하는 상황에서 새로 이주해 오는 이들을 맞이할 준비를 해야 한다. 우리같이 농촌에 귀농, 귀촌하려는 사람들이 크게 관심을 가질 만한 주제다.
얼마 전 Alipress에 아마추어무선국 개설을 위해 신청한 TH-9800 Quardband 무전기가 배송되었다. 차량에 설치하기 위해 전원부를 시거잭으로 바꾸어 납땜했다. 메뉴얼을 읽으며 작동법을 확인했다. 인터넷 사용기를 보니 차량용 HH-9000 Quardband 안테나 하단부가 꺾이는 현상이 있다고 해서 보완 방법을 생각해보았다. 꺾이는 부분에 끼울 파이프를 공구창고에 가서 그라인드로 잘라 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전자민원센터에 아마추어무선국개설 허가신청을 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