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시반에 PYD씨와 농사체험을 위해 센터 행정주무관의 안내로 곡산농원에 갔다. 연충흠 대표와 만나 다음주 목요일부터 농사체험을 시작하기로 했다.
오후에는 홍천군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부서를 방문했다. 내가 농지와 임야를 매입하려면 농지는 귀농귀촌으로 지원신청하고, 임야는 귀산촌으로 지원신청을 해야 한다고 했다. 귀산촌 지원신청은 산림조합에서 해야 한다고 하여 홍천군 산림조합에 상담하러 갔다. 담당자의 이야기로는 상반기(1,2월)에 신청한 분들도 다 지원받지 못해 하반기(6,7월)에 지원한다 해도 쉽지 않을 것이라고 한다. 그래도 신청은 할 수 있다고 했다.
문제는 지금까지 받은 농업교육으로는 귀산촌 임야구입자금지원신청을 할 수 없고 한극임업진흥원에서 60시간 이상의 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했다. 센터에 돌아와 한국임업진흥원 교육프로그램을 검색해 보았다. 한국임업후계자협회의 5월31일(화)~6월4일(토) 40시간 교육(교육비 32만원)이 있고, 사단법인 이음숲의 6월4일(토)~6월6일(월) 21시간 교육(교육비 10만원)이 있다. 5월31일과 6월1일은 센터의 교육과 겹치고, 두 프로그램은 6월4일 하루가 겹치는데 일단 두 가지를 신청했다. 귀산촌 지원신청을 하려면 무조건 필수로 한국임업진흥원이 인정하는 교육이 60시간 이상 필요하기 때문이다.
답글 남기기